에너지경제 포토

이원희

wonhee4544@ekn.kr

이원희기자 기사모음




에너지기술평가원, 제주도와 신재생에너지 기술협력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21 15:23

제주 에너지 유관기관 연구현장 방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글로벌연구센터를 현장방문한 에기평 이승재 원장 (가운데)

▲이승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앞줄 왼쪽 세번째)이 지난 20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글로벌연구센터를 현장 방문해 관계자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제주도와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 협력을 강화한다.


에너지기술평가원은 지난 19일~20일 2일간 제주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글로벌연구센터 및 한림해상풍력단지 등 제주도 내 에너지기술 연구현장과 발전시설 등을 방문해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현장방문 간담회는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과 그린수소 생산 등 국가연구개발 과제로 지원된 성과와 이를 활용한 사업화 적용 사례를 파악하고 향후 연구개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기술연구원 글로벌연구센터는 지난 2011년에 건립돼 풍력발전 관련 연구와 전력시스템 연구 및 해양융복합 연구 등 제주도 입지와 특성을 활용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승재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은 “제주도는 높은 재생에너지 발전 비율과 섬이라는 계통 운영상의 특성이 있고, 그린수소 및 분산에너지 기술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며 “에기평은 이러한 제주도의 특성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및 분산에너지 기술의 혁신과 사업화를 이끌 다양한 주제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