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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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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소비자 중심 시스템 만든다…“고객, 모든 활동의 중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25 14:00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태스크포스 구성

동양생명

▲지난 21일 동양생명 본사에서 열린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에서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앞줄 오른쪽에서 네번째)가 임직원들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동양생명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모든 활동을 고객 관점에서 수행하겠다는 것이다.


동양생명은 최근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문구 대표를 비롯한 주요 유관부서 임직원 약 25명이 참석했다.


동양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소비자 보호 △고객 서비스 △보험금 심사를 비롯한 대고객 접점 부서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서혜연 상무(CCO)를 TF의 최고책임자로 임명하는 등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발표했다.


TF는 향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 제도 및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기존보다 강화된 소비자 중심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문구 대표이사는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를 미션으로 지난해까지 7년 연속 한국산업서비스품질(KSQI) 최우수 고객센터로 선정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중심 경영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하고, 고객 의견에 기반한 CCM 운영체계를 구축해 고객과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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