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랑스 명품 키친 앤 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가 100주년을 맞아 시그니처 컬러를 재해석한 리미티드 에디션 '플람 도레(Flamme Dorée)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1925년 프랑스의 소도시인 프레누아 르그랑에서 시작된 르크루제는 지난 100년간 최고의 품질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담은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아이콘으로 성장해왔다. 세대와 문화를 잇는 다이닝의 가치를 전해온 르크루제는 한 세기의 헤리티지를 담은 플람 도레(Flamme Dorée) 리미티드 컬렉션 출시를 기점으로, 브랜드의 여정을 전개할 예정이다.
르크루제 '플람 도레 컬렉션'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미국, 프랑스 등 전 세계에 4월 8일 (한국 기준) 동시 출시됐다. 르크루제의 100년간의 장인정신과 혁신을 기념하기 위해 시그니처 주황 컬러와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담았다.
프랑스어로 '황금 불꽃'을 뜻하는 '플람 도레'는 르크루제의 대표 컬러인 주황(Flame)에 빛을 반사하는 미네랄과 혁신적인 3중 에나멜 코팅 레이어, 반짝이는 금빛 마감 처리로 한층 더 빛나는 컬러감을 구현한 한정 컬러 제품이다. 또한, 1925년부터 시대를 초월하여 이어 온 르크루제의 유산을 상징하는 도가니 모양의 손잡이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어우러지며 100주년의 의미와 상징을 한층 더했다.
폴 반 주이담(Paul Van Zuydam) 르크루제 회장은 “르크루제는 지난 100년간 아름다움과 독보적인 장인정신으로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다이닝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며, 100주년을 맞이하여 르크루제 컬렉션에 새롭게 추가된 “플람 도레 (Flamme Dorée) 컬렉션을 통해 키친 아이템을 넘어 추억과 영감을 주는 100년간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플람 도레 컬렉션은 브랜드 대표 무쇠 제품인 시그니처 원형냄비(18cm/20cm), 고메밥솥(2.0L/2.8L), 뷔페 캐서롤(30cm)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원형냄비와 고메밥솥은 솥밥을 포함한 한식 요리부터 양식 요리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뷔페 캐서롤은 무쇠 재질의 얕고 큰 사이즈의 냄비로 조림, 전골과 같은 대용량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플람 도레 컬렉션은 전국 백화점 르크루제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르크루제는 100주년 헤리티지를 기념하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며 미래를 향한 비전을 이어갈 계획이다. 100주년 기념하는 다양한 활동들은 르크루제 공식 인스타그램과 카카오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