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소 CI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하는 실적을 냈다.
14일 다이소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3조9689억 원, 영업이익은 371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7%, 41.8% 증가했다.
연간 매출은 2년 연속 3조 원을 넘어섰다. 2021년 2조6000억 원에서 2022년 2조9000억 원으로 꾸준히 증가하며 2023년 3조4604억 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3조 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은 2021년 2838억 원, 2022년 2393억 원, 2023년 2617억 원 등에서 지난해 3000억 원을 넘었다.
당기순이익도 지난해 3094억 원으로 전년(2505억 원)보다 크게 늘었다.
다이소는 “작년 매출은 고물가 속에 가성비 높은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시즌·시리즈 등 전략 상품이 인기를 얻어 증가세를 보였다"며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규모의 경제를 통한 매출 원가 감소 등으로 늘었다"고 분석했다.
이어 다이소 관계자는 “올해는 '고객 중심 경영'을 핵심으로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높은 품질의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매장과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자 사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균일가 생활용품 판매업의 기본에 충실한 경영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