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내 '저출생 위기 대응 금융상품 안내 페이지'.
저축은행중앙회는 홈페이지 내 '저출생 위기 대응 금융상품 안내 페이지'를 17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저축은행별 출산, 육아와 관련한 금융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상품별 주요 혜택과 가입 조건 등 상세정보를 안내한다.
접속 경로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금융상품'-'저출생 대응 금융상품'이다. 현재 16개 저축은행의 금융상품(16개)이 등록 되어있다.
중앙회는 이번 안내를 시작으로 저축은행의 추가적인 금융상품 개발 및 안내 상품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저축은행 업권은 저출생 위기 극복 캠페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는 설명이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 3월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저출생 위기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금융상품 안내 페이지 신설을 통해 저축은행 고객의 이용 편의성 증대뿐만 아니라 가족·양육친화적 분위기 확산에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 협약 내용은 ▲저출생 대응 금융상품 취급 활성화 ▲저축은행 업계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확산 ▲출산 및 육아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확대 등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공동 과제 발굴 및 추진 등이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앞으로 저축은행 업계가 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금융상품 활성화 및 사회공헌 활동 확대 등을 통해 저출생 위기 대응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