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고객 상담 AI 챗봇 '아모레챗' 이미지.사진=아모레퍼시픽
뷰티 고민도 AI(인공지능) 챗봇이 해결해 드립니다.
아모레퍼시픽이 23일 온라인 아모레몰에 고객상담 생성형 AI 챗봇 서비스 '아모레챗(Amore Chat)'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모레챗은 고객에게 더 쉽고 빠르게, 개인화된 뷰티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의 뷰티 고민 상담은 물론 고객에게 필요한 화장품을 비교하고 추천해 준다. 아모레몰에서 판매 중인 제품 후기도 요약정리해 제공해 주고, 주문한 상품의 배송 상황도 알려준다.
특히, 아모레챗 사용자가 대화를 하면 할수록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적합한 개인화된 답변을 얻을 수 있고,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촬영 기반 검색 기능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제품 정보를 확인·비교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화장품 및 고객 데이터에 최신 AI 모델을 적용한 아모레챗을 통해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정보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아모레몰은 아모레챗 서비스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아모레몰에서 아모레챗과 대화를 시작하면 기념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뷰티포인트 3000점을 선사한다.
![[머니+] 개미들의 ‘韓 엑소더스’ 러시…원화 환율 급등한 이유](http://www.ekn.kr/mnt/thum/202510/rcv.YNA.20251013.PYH2025101312860001300_T1.jpg)

![[이슈] 고리2호기 재가동 여부, 李정부의 실용주의 리트머스 시험대](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1028.7eedcf17ceb2429789132bf580d58110_T1.png)


![[김유승의 부동산뷰] 10·15 대책에 전·월세 직격탄…서민 주거 대책 ‘시급’](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1027.b770a839c12947cf81f0514808f20c7d_T1.png)


![[서예온의 건설생태계]“공급이 대안이라는데”…서울 새 아파트 지을 땅 ‘오리무중’](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1027.667ad6e5cc754c57b0e5569a27adffe9_T1.png)

![[EE칼럼] 사이버 안보의 심각성, APEC에서 다뤄져야](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40401.903d4dceea7f4101b87348a1dda435ac_T1.jpg)
![[EE칼럼] 기후리더십은 희생이 아니라 성장 전략이다](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40520.349b4b88641c421195241a2980f25719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뜨거운 증시, 거품인가 회복인가](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40625.3530431822ff48bda2856b497695650a_T1.jpg)
![[이슈&인사이트] 캄보디아만 탓할 일인가](http://www.ekn.kr/mnt/thum/202510/news-a.v1.20241109.b66efaf66a144273bc45695d05163e00_T1.jpg)
![[데스크 칼럼] 이커머스 정산주기 단축, ‘선의의 규제’가 초래할 역풍](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0105.00106f8496ba40f5af6df3babd4ef03c_T1.jpg)
![[기자의 눈] 코스피 4000, 레버리지와 인버스가 함께 웃는 이상한 장세](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1027.b79b984b357646db9766af625f8c50af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