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과 웨이브가 통합 요금제를 출시했다. 사진은 요금제별 가격표.
최근 공정거래위원회 기업결합 심사를 통과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체 티빙과 웨이브가 통합요금제를 선보이고 '합병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티빙과 웨이브는 1일 신규 요금제 '더블 이용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OTT업계 최초의 통합요금제로, 개별구독 합산 소비자요금 대비 최대 39%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두 회사는 소개했다.
티빙·웨이브 더블 이용권은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 △tvN·JTBC·OCN·Mnet 등 채널의 라이브 방송 △최신 다시보기(VOD) △한국 프로야구(KBO)·프로농구(KBL)리그 라이브 스포츠 중계 △쇼츠 서비스 △애플TV+브랜드관 △웨이브 오리지널 및 독점 해외시리즈 △MBC·KBS 지상파 콘텐츠까지 폭넓은 콘텐츠 라인업을 이용할 수 있다.
통합요금제 방식은 △더블 슬림(티빙 광고형 스탠다드+웨이브 베이직) △더블 베이직(티빙 베이직+웨이브 베이직) △더블 스탠다드(티빙 스탠다드+웨이브 스탠다드) △더블 프리미엄(티빙 프리미엄+웨이브 프리미엄)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두 OTT를 통해 이용권 구매와 가입이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더블 슬림' 이용권을 월 7900원 특별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티빙 관계자는 “치열해지는 OTT 시장에서 플랫폼 간 경계를 넘는 최초의 사례로, 멀티호밍 이용자들에게 콘텐츠 선택의 폭은 넓히고 가격 부담은 줄이는 혁신적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공정위는 지난 10일 내년까지 현행 요금 수준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티빙과 웨이브의 기업결합을 승인했다. 조건부 승인은 두 회사의 경영권 통합을 위한 사전단계로, 양측 주주총회를 통한 주주간 동의와 최종협의 절차를 남겨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