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타이어 브랜드샵.
넥센타이어는 최근 태국 방콕에 대표 브랜드 제품를 집중 배치한 플래그십 브랜드숍을 열고 동남아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23일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방콕 브랜드숍은 현지 타이어 유통사와 손잡고 넥센타이어의 마케팅 및 소매매장 브랜딩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업 파트너인 타이어 유통사는 현지 800여개 소매 딜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서 넥센타이어와 10년 이상 끈끈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오고 있다.
브랜드숍은 넥센타이어 브랜드 요소를 반영한 디자인이 적용돼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브랜드 가시성을 높이고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한다.
이를 위해 올해까지 동남아시장에 누적 80여개 주요 리테일 매장을 새롭게 개편해 넥센타이어 브랜드를 적극 노출하고,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동남아 지역 특성을 고려해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활동도 펼친다는 계획이다.
현재 동남아 지역의 연간 타이어 수요는 승용차(PCR) 및 경상용차(LTR) 기준 약 9000만개로 연간 3.7%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넥센타이어도 전략거점인 태국을 비롯한 말레이시아·베트남 등에서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해 영업 네트워크 확대 및 브랜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동남아시아는 성장 잠재력이 큰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그동안 한정된 생산 역량과 글로벌 전략에 따라 단계적으로 접근해 왔다"며 “유럽·미국을 넘어 동남아·중동·중남미·호주 지역에서 다양한 현지 파트너와 협력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