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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솔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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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젝시믹스=레깅스’ 공식 깬다…사업다각화 잰걸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6.24 17:31

기존 레깅스서 신발·골프웨어·이너웨어 등 카테고리 확장

글로벌시장 공략에도 박차…연내 중국서 40개 매장 출점

1분기 매출·영업이익 하락했지만 글로벌 성장으로 만회

3월 ‘10주년 축제’ 계기로 실적 회복세…하반기 기대감


젝시믹스

▲지난 3월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젝시믹스 10주년' 행사 모습. 사진=젝시믹스

애슬레저 패션기업 젝시믹스가 순조롭게 전방위로 사업을 넓혀가고 있다. 과거 '젝시믹스=레깅스' 공식에서 벗어나 의류, 신발, 속옷 카테고리로까지 확장하며 라이프스타일과 애슬레저(운동+여가)를 아우르는 기업으로 진용을 갖췄다.


24일 젝시믹스에 따르면 지난 4월 출시된 여성용 신규 이너웨어 '멜로우데이' 라인업 3종 매출이 한 달 동안 이너웨어 카테고리에서 80% 이상을 차지했다. 이에 힘입어 전체 이너웨어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00% 상승하는 효과를 봤다.


젝시믹스는 이너웨어 카테고리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여성용 사각팬티 '멜로우데이 드로즈'와 남성용 심리스 이너셔츠도 출시할 예정이다.


올해 1분기에는 맨즈 및 골프웨어 중심으로 판매량 증가가 이어졌다.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했을 때 각각 12%, 14% 성장했다. 스윔웨어(수영복)도 매출 90%, 판매량 118% 늘었다.


대표 제품인 레깅스는 특유의 광택감이 없는 고기능성 원단과 봉제선 없는 방식의 기술력을 활용해 '어나더레벨'의 신규 라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발 카테고리에는 슬리퍼, 샌들 등 여름용 슈즈 5종을 추가했다. 독자적인 기술로 제조된 레디폼 플러스(Ready Foam+)를 적용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화감을 강조했다.


올해 젝시믹스는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 소통으로 친밀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일본과 대만에서 러닝·필라테스·요가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체험형 마케팅 활동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지속적인 사업 다각화 노력 끝에 젝시믹스는 지난해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젝시믹스는 매출 2716억원, 영업이익 250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7%, 37% 이상 상승했다. 당기순이익도 지난해 처음으로 200억원을 넘으며 2022년보다 거의 2배 수준으로 뛰었다.


올해 1분기는 국내외 경제침체 악조건 속에서 매출(508억원)과 영업이익(8억원)이 전년동기대비 동반 하락해 아쉬움을 남겼지만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으로 내수 부진의 아쉬움을 달랬다.


해외 자회사(중국·대만·일본) 등을 통해 487억원의 매출과 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으며, 이 중에서 일본법인이 매출 39억원, 영업이익 4억원으로 각각 76%, 2795% 급성장했다. 인도네시아, 몽골, 호주 수출 총액은 94%나 증가했다. 특히 올해 3월 진행된 '10주년 축제'를 기점으로 회복세에 속도가 붙고 있다.


동력을 얻은 젝시믹스는 내친김에 신규 제품 출시 등으로 국내 실적을 정상 궤도에 올려놓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3월 대만 1호 매장을 시작으로 몽골 2호점, 중국 12호 출점을 완료한 젝시믹스는 올해 초 목표로 세운 하반기까지 중국 내 40개 매장 오픈 달성을 가시화하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운동과 일상의 경계를 넘어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해 카테고리를 확장할 것"이라며 “해외에서는 제품 경쟁력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면서 접점을 늘리기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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