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 북부 시군, 관광·노사문화·의료 서비스로 지역 활력 높인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19 09:56

안동시, 프리미엄 미식여행상품 ‘더 다이닝’ 정식 출시
예천군, 공무원 노사 한마음 워크숍 개최
군위군, 안과 진료 개시로 군민 큰 호응

◇안동시, 프리미엄 미식여행상품 '더 다이닝' 정식 출시


안동, 프리미엄 미식여행상품 '더 다이닝' 정식 출시

▲안동시가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 코레일관광개발과 손잡고 1박 2일 프리미엄 여행상품 '안동 더 다이닝'을 선보인다. 제공-안동시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안동시가 농림축산식품부, 한식진흥원, 코레일관광개발과 손잡고 1박 2일 프리미엄 여행상품 '안동 더 다이닝'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2025 K-미식 전통주 벨트'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안동 전통주를 하나의 코스요리처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여행객들은 10월 24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4차례 운영되는 상품을 통해 전통주 체험, 관광지 탐방, 특산 음식과 디저트까지 아우르는 종합 미식여행을 즐기게 된다.


상품 가격은 1인 25만2천 원으로, 왕복 열차비와 차량비, 관광지 입장료, 식사, 체험료가 모두 포함돼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조식 푸드박스, 지역 디저트 박스, 전용 굿즈가 제공돼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개별여행객을 위한 '안동 전통주 칵테일 택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자유로운 일정 속에서 안동 전통주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상품은 술을 즐기지 못하는 이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미식관광으로, 전통주의 새로운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예천군, 공무원 노사 한마음 워크숍 개최


예천, 공무원 노사 한마음 워크숍 개최

▲예천군은 18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2025년 공무원 노사 한마음 워크숍'을 진행했다. 제공-예천군

예천=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예천군은 18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2025년 공무원 노사 한마음 워크숍'을 진행했다.


공무원노동조합 임원과 공직자 55명이 함께한 이번 워크숍은 노사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선진 노사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자리였다.


행사에서는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공주석 위원장의 특강이 마련돼, 공무원 노동자의 삶과 제도 개선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또한 선진지 문화체험과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 해소와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최병준 예천군 공무원노조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이 직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노사관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 안과 진료 개시로 군민 큰 호응


군위, 안과 진료 개시로 군민 큰 호응

▲군위군보건소가 대구누네안과병원과 협력해 18일부터 안과 전문 진료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제공-군위군

군위=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군위군보건소가 대구누네안과병원과 협력해 18일부터 안과 전문 진료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안과가 없어 타 지역으로 이동해야 했던 주민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추진된 이번 진료는 매주 목요일마다 전문의가 직접 진료하는 체계로 운영된다.


첫 진료일에는 결막염, 백내장, 녹내장 등 다양한 안질환 상담과 검사가 이뤄졌으며, 주민들은 가까운 보건소에서 전문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된 점에 큰 만족감을 표했다.


한 주민은 “멀리 나가지 않아도 눈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열 군수는 “첫날부터 많은 군민이 찾아주셔서 안과 진료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