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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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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올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0.16 10:19

전체 브랜드 중 26위…10년 연속 명단에 이름 올려
제품 개발력·시장 침투력·고객 중심 전략 ‘고평가’

바디프랜드의 듀얼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N'.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의 듀얼 콤팩트 헬스케어로봇 '팔콘N'.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개발한 가치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BSTI는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산해 주요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브랜드 경영 성과 인증제도다.


2016년을 시작으로 바디프랜드는 매년 명단에 이름을 올려왔다. 올해 3분기에도 헬스케어 업계 내에서 독보적인 1위를 굳건히 유지하며, 전체 브랜드 중 26위를 기록했다.




이는 삼성 비스포크, LG 유플러스 등 대기업 계열의 주요 브랜드는 물론, 코웨이와 같은 동종업계 브랜드, 페이스북, X(엑스) 등의 글로벌 브랜드보다 높은 순위라고 회사는 말했다.


단순한 안마의자 제조기업을 넘어 바디프랜드는 다리 마사지부가 독립 구동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통해 개인 맞춤형 마사지를 제공하는 헬스케어로봇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헬스케어로봇이라는 신규 영역을 개척한 지 2년 여 만에 국내 마사지체어 시장의 약 40%를 헬스케어로봇으로 전환시키는 등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이 같은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시장 침투력, 고객 중심의 브랜드 전략이 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바디프랜드는 다양한 특허 출원과 적극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헬스케어로봇 기술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팔, 다리를 비롯해 온 몸을 움직이며 마사지할 수 있는 고도화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독자 개발해 기술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고, 해외 각지로의 원천 기술 수출도 363% 증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은 바디프랜드가 헬스케어로봇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꾸준히 쌓아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기업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기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혁신을 이어가며, 소비자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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