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잉 787-10 여객기. 사진=대한항공 제공
국내 양대 항공사가 세계적인 권위의 여행 서비스 상을 나란히 수상하며 K-항공의 위상을 높였다. 대한항공은 미국의 권위 있는 여행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평가에서 6관왕에 올랐고,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스타얼라이언스는 6년 연속 북미 최고의 공항 라운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17일 대한항공은 미국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 위클리'가 주관하는 '2025 마젤란 어워즈'에서 최고상인 금상 6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 부문은 △항공사 종합(국제 항공사·서비스) △항공 서비스 요소(일등석·비즈니스석·기내 식음 서비스) △항공사 마케팅(모바일앱) 등 총 3개 부문으로, 서비스 품질부터 마케팅 경쟁력까지 다방면에서 세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위한 대한항공의 꾸준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 프리미엄 스킨 케어 브랜드 '그라프'와 협업한 고급 어메니티 제공, 장거리 프레스티지석 누빔 매트리스 서비스 도입 등 상위 클래스 고객 경험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기내식에 '파인 다이닝' 콘셉트를 도입하고 건강 맞춤형 특별 기내식을 개선하는 등 차별화된 식음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 경쟁력 강화 노력도 빛을 발했다.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 취약 계층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 중심의 디지털 환경을 구축한 점을 인정받았다.

▲LA 공항 라운지.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한편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세계 최대 항공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는 LA 공항 라운지가 '2025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 6년 연속 '북미 최고 공항 라운지'로 선정되는 기록을 세웠다. LA 공항의 스타얼라이언스 라운지는 할리우드 힐스를 조망할 수 있는 1670㎡ 규모의 최고급 시설을 자랑한다.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월드 트래블 어워즈는 올해로 32회를 맞은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스타얼라이언스 CEO는 “여행객에게 순조로운 여정을 제공하는 데 라운지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매년 최고의 공항 라운지로 인정받아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