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오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강점 기반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0.29 09:38

자신의 강점을 진로로 연결하는 실질적 취업 교육 자리 마련

자신의 강점을 진로로 연결하는 실질적 취업 교육 자리 마련

오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약 두 달간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내 강점 어디에 맞을까'라는 주제로 강점 기반 취업역량 강화 비교과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이를 실제 채용정보 및 직무 요구역량과 연계해 구체적인 진로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참가 학생들은 채용공고를 직접 분석하며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탐색하고, SWOT 분석을 통해 개인 강점 중심의 취업전략을 구체화하는 실습형 과정을 경험했다.


소방안전관리과 배○○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강점을 새롭게 발견하고, 그것을 어떻게 직무와 연결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입사지원 시 채용공고에 맞는 나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는 평균 90점 이상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참여 학생들로부터 “실질적인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 반응이 이어졌다.


김영주 오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이 자신만의 강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신감 있게 취업을 준비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며, 청년층의 안정적 사회 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