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승현

jrn72benec@ekn.kr

정승현기자 기사모음




LS일렉트릭, 英 일렉시스와 데이터센터용 배전반 개발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0.31 07:00

데이터센터용 고사양 배전반 솔루션 공동 개발
유럽 네트워크 키워 고객 맞춤 솔루션 제공 예정

LS일렉트릭 일렉시스 데이터센터 저압 배전반  MOU

▲조욱동(왼쪽) LS일렉트릭 글로벌사업본부 본부장과 크리스 프랫(Christ Pratt) 일렉시스 사장이 지난 29일(현지시간) 영국 브리스톨 시(市)에 위치한 일렉시스 본사에서 일렉시스와 '영국 데이터센터 향(向) 저압(LV) 배전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일렉트릭

LS일렉트릭이 북미에 이어 영국 데이터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현지 배전반 업체와 기술 및 네트워크 협력을 강화한다.


LS일렉트릭은 지난 29일(현지시간) 영국 배전반 제조사 일렉시스(Elecsis)와 영국 브리스톨 시(市)에 위치한 일렉시스 본사에서 '영국 데이터센터 향(向) 저압(LV) 배전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일렉시스는 2001년 설립된 영국 현지 배전반 제조사로, 저압 배전반 직접 설계·제작 역량을 보유한 전문 기술회사다.


양사는 영국 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요구가 확대되는 높은 차단용량과 안전성을 갖춘 고사양 배전반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LS일렉트릭의 데이터센터용 전력기기 솔루션 및 사내 전력시험기술원(PT&T)을 통한 시험·개발 역량과 일렉시스의 현지 표준 배전반 설계·제작 능력을 결합한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향후 일렉시스의 영국 현지 배전반 제작·기술지원 역량을 기반으로 영국 등 유럽 주요국에서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최근 빠르게 성장한 영국 데이터센터 시장을 겨냥해 현지에서 배전 솔루션·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과 협력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LS일렉트릭은 강조했다.


본 협약을 통해 LS일렉트릭은 국내에서 축적해온 데이터센터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영국 시장에 교두보를 확보하고, 향후 영국 배전 계통 사업자(DNO) 시장 참여와 유럽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데이터센터는 전력 안정성과 효율성이 핵심 경쟁력으로, 당사는 독보적인 국내 데이터센터 전력 솔루션 1위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면서 "현지에서 기술 지원이 가능한 파트너사와 사업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주요국에서 고객 맞춤형 전력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