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주간 신차] 벤츠 2세대 GT 최상위 모델, 테슬라 사이버트럭 인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1.29 09:00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국내 데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세대 메르세데스-AMG GT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를 출시한다.


벤츠는 '메르세데스-AMG GT'가 스포츠카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퍼포먼스와 함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갖춘 차량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지난 5월 'GT 55 4MATIC+' 출시에 이어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GT 63 S E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것이다.


차량에는 4.0L V8 바이터보 엔진, 포뮬러 1TM 기술에 기반한 AMG 고성능 배터리, 전기 모터로 구성된 P3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이 들어간다. 시스템 최대출력 816마력 및 최대토크 1420N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8초만에 도달할 수 있다. 역대 AMG 양산 차량 중 가장 빠른 가속력이다.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이를 통해 롤링을 줄여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며 코너링을 할 때에는 정밀한 조향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도 탑재됐다. 브론즈 컬러의 전륜 6 피스톤 고정 캘리퍼와 후륜 1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가 장착됐다. 이는 짧은 제동 거리는 물론 거친 주행에도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가격은 2억7860만원이다(이하 개별소비세 3.5% 기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V12 에디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V12 에디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V12 에디션 실내 이미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V12 에디션 실내 이미지.

100년의 헤리티지, 장인정신과 만나다···메르세데스-마이바흐 V12 에디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V12 에디션'을 출시한다. '마이바흐 제플린'에 최초 탑재된 V12 엔진의 전통을 기념하는 한정판 모델이다.


벤츠는 신차가 브랜드 내 최상위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럭셔리 유산, 혁신, 장인정신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델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최고급 차량 개인 맞춤 제작 프로그램 마누팍투어(MANUFAKTUR) 프로그램을 통해 수작업으로 완성된 인테리어, 특별한 투톤 페인트 및 실버 핀 스트라이프, 24 캐럿 순금 디테일 등이 특징이다. 장인 정신으로 완성된 맞춤형 디자인 요소로 그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V12 에디션은 전세계에 시장에 50대 한정 판매된다. 한국에는 10대가 들어온다. 국내 고객에는 내년 1월 인도 예정이다. 가격은 4억7800만원이다.


뉴 MAN TGX 4800

▲뉴 MAN TGX 4800

만트럭버스코리아, 탱크로리 최적화 '뉴 MAN TGX 4800' 출시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뉴 MAN TGX 8x4-4 BL GM 4800'(TGX 4800)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TGX 4800의 가장 큰 특징은 섀시 기준 축간 거리가 4800mm다. 기존 TGX 모델 대비 600mm 늘어나 탱크로리 및 벌크시멘트카고트럭(BCC) 등 고하중 화물 운송에 특화된 대형카고 모델이다. 허용 총중량 40t, 전축하중 10t 급으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대용량 운송 시에도 안정적인 하중 분산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탱크로리를 탑재할 경우 알루미늄 소재 경질유 탱크 기준 최대 32kL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BCC 형태의 특장 차량으로 구성할 경우 적용되는 특장에 따라 약 26~28루베(㎥) 수준을 실을 수 있다.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적용됐다. 전자식 조향 보조 시스템인 'MAN ComfortSteering'이 들어가 저속에서 회전 시 운전자가 스티어링을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했다. 위급 상황에서 차량의 자세를 제어해 전복을 방지해주는 '차량 제어장치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도 설치됐다.


TGX 4800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만트럭 공식 웹사이트 및 전국 영업지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7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테슬라 사이버트럭 인도 행사가 진행됐다.

▲27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테슬라 사이버트럭 인도 행사가 진행됐다.

테슬라코리아, 사이버트럭 공식 인도 행사 진행

테슬라코리아가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에서 고객 30명을 초청해 사이버트럭(Cybertruck) 공식 인도 행사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사이버트럭 문에 직접 사인을 남기는 특별 퍼포먼스, 내구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망치 타격 체험, 현장 악세서리 판매, 럭키드로우, 단체 기념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행사의 마지막은 30대의 사이버트럭과 Model S, Model 3, Model X, Model Y 등 테슬라 전 라인업이 함께 연출한 라이트쇼가 장식했다.


서영득 테슬라코리아 대표는 “한국은 현재 전세계 테슬라 판매량 3위 시장"이라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