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탁만

hpeting@ekn.kr

조탁만기자 기사모음




플란치과병원, 부산여자개인택시운전자회와 의료지원 MOU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2.18 07:47


부산 플란트치과병원은 지난 9일 부산 연제구 부산개인택시조합회관에서 부산여자개인택시운전자회(회장 김영자)와 '플란파트너스' 업무협약(MOU)

▲부산 플란트치과병원은 지난 9일 부산 연제구 부산개인택시조합회관에서 부산여자개인택시운전자회(회장 김영자)와 '플란파트너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조탁만 기자 부산 플란치과병원이 부산 지역 여성 개인택시 운전자들의 구강 건강 지원에 나섰다.


이 병원은 지난 9일 부산 연제구 부산개인택시조합회관에서 부산여자개인택시운전자회와 '플란파트너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장성 플란치과병원 대외협력실 부장과 김영자 여운회 회장을 비롯해 회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부산여자개인택시운전자회는 부산 지역 여성 개인택시 운전자들로 구성된 단체다. 장시간 운전과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치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플란치과병원은 여운회 소속 회원과 직계 가족에게 임플란트와 비급여 진료비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우선 예약 시스템과 구강 검진·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김영자 회장은 “회원들이 시간과 비용 부담으로 치과 방문을 미루는 경우가 있었다"며 “이번 협약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장성 부장은 “시민의 이동을 책임지는 기사들의 건강이 중요하다"며 “안전 운행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의료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플란치과병원은 지역 직능단체과 공공기관과 협약을 맺고 의료 지원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