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 “손해보험의 명작-손해보험 스탠다드로 도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2 14:12
구본욱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직원들에게 당부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차별화된 고객 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나자고 밝혔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2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시무식에 앞서 KB손해보험은 비행기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구본욱 사장은 2024년의 성과를 돌아보며,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도 혁신적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구본욱 사장은 2025년 3대 핵심 전략방향으로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구본욱 사장은 “누구나 외치는 평범한 수준이 아닌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고 보험 산업의 스탠다드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중심 경영에 대해 “단순한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혁신을 이뤄야 한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사장은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를 위해 기존의 성장 방식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회사가 경영목표를 꾸준히 달성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것은 사실이지만 그 목표를 넘어서는 더 큰 도전과 노력에 전력을 다했던 것인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나와 동료의 잠재력을 믿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구본욱 사장은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변화와 혁신에 있어서 각고면려(刻苦勉勵)한다면 시장의 판을 바꾸는 기회를 만들고,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2025년이 되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자"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