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농협, “현장에서 시작하는 변화와 혁신의 발걸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6 15:57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북농협은 최진수 신임 본부장이 취임식을 대신해 농업·농촌 현장을 점검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실천을 통해 소통과 변화를 선언했다고 6일 밝혔다. 그는 취임 첫 순간부터 농업인과 지역사회를 위한 혁신적 행보를 보여줬다.


경북농협, “현장에서 시작하는 변화와 혁신의 발걸음

▲최진수 경북농협 신임본부장(오른쪽 두번째)은 지난 2일 예천군 거점 소독시설을 방문해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사진=경북농협

최 본부장은 지난 2일 예천군 거점 소독시설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위험이 커지는 가운데, 그는 철저한 차단 방역과 지속적인 예방 노력을 당부하며 농업 현장의 건강을 지키는 일에 앞장섰다. 특히, 경북농협의 방역체계 운영과 비축 물자의 준비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경북농협, “현장에서 시작하는 변화와 혁신의 발걸음

▲경북농협과 고향주부모임 행복나눔봉사단은 3일 대한적십자사 안동나눔터에서 떡국 배식 및 경북쌀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경북농협

다음 날인 3일에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안동나눔터를 찾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최 본부장과 동료들은 우리쌀로 만든 떡국떡으로 170인분의 점심을 준비해 어르신들에게 대접하며 농업인의 정을 나눴다. 이와 함께 경북쌀 60포를 적십자에 전달해 지역사회의 취약 계층을 향한 관심과 배려를 보였다.


이날 봉사에는 NH농협은행 경북본부의 김주원 신임 본부장과 고향주부모임 경북지회 강정미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함께해 따뜻한 연대의 가치를 강조했다.




최진수 본부장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농업인에게 더욱 행복한 미래를 제공하며,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농협을 만들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