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유승

kys@ekn.kr

김유승기자 기사모음




파르나스 제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 국제인증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8 11:10

국제 기준 부합하는 식품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파르나스의 모든 5성 호텔 ISO 국제 인증 획득

파르나스 제주

▲김호경 파르나스 호텔 제주 총지배인(왼쪽)과 한국뷰로베리타스 연봉조 대표이사가 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2층 연회장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파르나스호텔

파르나스호텔은 럭셔리 리조트인 파르나스 호텔 제주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ISO 22000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O 22000은 식품 안전을 보장해 소비자를 보호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자율적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이다. ISO 22000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과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로 구성돼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국제 표준을 제공한다.


지난 2022년 7월 개관한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ISO 22000 인증을 위해 개관 시점부터 2년 이상 준비해왔다. 최근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인증을 획득하며 호텔에서 사용하는 식재료의 구매, 보관, 조리, 서비스 등 모든 단계에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호텔은 강조했다.


특히, 이번 인증으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등을 비롯해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모든 5성 호텔이 ISO 22000 인증을 획득해 식품안전경영 분야에서 전문성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파르나스 호텔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식품과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