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폭스바겐코리아, 전기 SUV ‘ID.5’ 출시 확정…부진 늪 벗어나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9 15:06
폭스바겐 ID.5.

▲폭스바겐 ID.5.

2024년 힘든 한해를 보냈던 폭스바겐코리아가 올해 새로운 차량으로 돌아온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준중형 쿠페 SUV' ID.5 출시를 통해 한국 시장서 다시금 영향력을 뽐낼 방침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쿠페형 순수 전기 SUV ID.5의 한국 시장 공식 출시를 확정 지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폭스바겐은 한국 시장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왔다. 한국수입차협회(KAIDA) 2024년 수입 승용차 등록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폭스바겐은 국내 시장서 전년 대비 19.3% 감소한 8273대 판매에 그쳤다. 판매 순위도 2023년보다 두 계단 내려온 9위를 기록했다.


국내 시장에 '하이브리드 붐'이 불면서 토요타, 렉서스 등 브랜드들이 반등한 반면 디젤 차량이 대부분인 폭스바겐은 소비자들의 선택지에서 멀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전기차 쪽에선 유의미한 판매량을 보였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모델 ID.4는 지난해 2613대 팔리며 전년 대비 163.1%라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처럼 전기차에서 희망을 본 폭스바겐은 올해 새로운 모델 'ID.5'를 출시한다.


ID.5는 폭스바겐코리아가 한국 시장에 소개하는 두 번째 순수 전기차다. 폭스바겐 전기SUV 고유의 우아함과 탁월한 효율성, 쿠페 스타일의 유려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두루 갖춘 쿠페형 전기SUV다.


특히 우수한 공기역학 성능과 더불어 강력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 편리하고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해진 대화면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보이스 어시스턴트 'IDA' 등 첨단 사양을 대거 탑재, 뛰어난 완성도로 폭스바겐 전기차 고객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한다.


쿠페형 e-SUV ID.5는 베스트셀링 e-SUV ID.4와 더불어 폭스바겐코리아의 수입 전기차 리더십 강화와 전동화 전략을 이끄는 쌍두마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틸 셰어 폭스바겐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ID.5는 매력적인 디자인과 퍼포먼스, 진보적인 첨단 사양을 두루 갖춘 폭스바겐 최초의 쿠페형 전기SUV"라고 소개하며, “ID.5를 필두로 폭스바겐은 전동화 리더십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