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설계 당선작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10 10:09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사업에 대한 설계 공모 심사를 진행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경북교육청,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청도중앙초등학교 조감도. 제공-경북교육청

이번 설계 공모는 설계 용역 추정 금액 1억 원 이상의 신축, 개축, 증축 사업을 대상으로 했으며, 건축 분야 교수와 건축사, 기술사 등 외부 전문가 7~10명으로 구성된 설계공모심사위원회가 평가와 심의 및 투표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했다.


이번 심사에는 7명의 전문위원이 참여해 '건축사사무소 상생호' 음상호 대표의 작품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심사위원회는 당선작에 대해 “학교 진입부와 운동장을 자연스럽게 연결한 동선과 기존 강당과의 연계성이 우수하다"라고 평가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게 평가했다.


청도중앙초등학교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사업은 △공간 재구조화를 통한 건물 안전성과 질 높은 교육환경 제공 △교실 공간 부족 문제 해결 △쾌적한 학습 공간 조성 △지역학습생태계의 구심점으로서의 학교 재탄생을 목표로 한다. 또한 학생들의 역량 강화, 창의적 상상, 열정적 도전을 지원하는 미래 지향적 학교를 조성하고자 한다.




사업 대상지는 청도군 청도읍 원정리 530 외 9필지로 대지면적 15787㎡, 총면적 3709㎡에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며, 총 예산 111억 원이 투입돼 2027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설계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겠다"며, “미래지향적이고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맞춘 혁신적인 학교 공간을 조성해 따뜻한 경북교육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