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생수 브랜드평판 1위 삼다수, 2위와 3배 격차 ‘철옹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17 16:1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1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지수 128만 기록, 작년 11월~올해 1월 줄곧 선두

삼다수

▲사진=삼다수

최근 3개월 생수(먹는 샘물) 브랜드평판지수

최근 3개월 생수(먹는 샘물) 브랜드평판지수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월 생수(먹는 샘물)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삼다수를 비롯해 스파클·동원샘물·백산수가 '톱4 체제'를 굳건히 지켰다. ​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올해 1월 17일까지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의 빅데이터 360만1148개를 분석한 결과이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1월 생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다수는 참여지수 39만6129, 소통지수 41만5880, 커뮤니티지수 47만4427을 합친 브랜드평판지수 128만6436으로 분석됐다. 직전 지난해 12월 브랜드평판지수(131만9916)과 비교해 2.54% 하락한 수치다.​​


2~4위인 스파클·동원샘물·백산수도 1월 브랜드평판지수가 일제히 떨어졌다.


스파클은 브랜드평판지수 44만9071로 전월대비 -6.68%, ​동원샘물은 36만1468로 -1.42%, 백산수도 27만1477로 -3.40% 나란히 하락했다.​​




반면에 5위 아이시스는 브랜드평판지수 22만5839를 기록해 지난해 12월보다 2.17% 상승했다.​


이밖에 몽베스트(22만1636), 크리스탈(17만1454), 에비앙(16만5347), 풀무원샘물(10만6849), 평창수(9만4843) 순으로 6~10위를 차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