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귀뚜라미, 현대렌탈케어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귀뚜라미보일러 렌탈로 이용하세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23 16:32

귀뚜라미, 현대렌탈케어 채널로 냉난방 제품 렌탈 서비스 제공 위해 상호 협력

향후 신규 상품 공동 개발 및 출시 통해 렌탈 서비스 품질 향상 예정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등 귀뚜라미 가전제품 초기 비용 부담 없이 합리적 가격에 이용

666

▲김학수 귀뚜라미 대표(오른쪽), 천경호 현대렌탈케어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귀뚜라미가 현대렌탈케어와 손잡고 친환경 보일러 등 냉난방 제품의 렌탈 시장 공략에 나선다.


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현대렌탈케어(대표 천경호)와 렌탈 서비스 및 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22일 귀뚜라미냉난방기술연구소(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소재)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귀뚜라미 김학수 대표이사와 현대렌탈케어 천경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귀뚜라미는 현대렌탈케어의 전국 서비스망과 전문 케어매니저 조직, 온라인 자사몰(다이렉트몰)을 활용해 다양한 냉난방 제품의 렌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렌탈 전용 신규 상품의 공동 개발 및 출시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렌탈 서비스 품질을 향상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렌탈 서비스가 시행되면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뿐만 아니라 환기플러스 공기청정시스템, 창문형 에어컨 등 귀뚜라미에서 선보이는 가전제품을 초기 구매 비용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정기적인 제품 점검과 수리, 최신 제품 교체 등 사후 관리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올해 국내 렌탈 시장 규모가 10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등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소비자 수요에 발 맞춰 귀뚜라미의 다양한 제품을 초기 비용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렌탈 제품 라인업과 서비스 기반을 착실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