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권차열

chadol999@ekn.kr

권차열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순천시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07 16:18

순천시, 875억원 규모 문화콘텐츠 전략펀드 조성한다
순천시, 저소득 가정 임산부‧아동 위한 농식품바우처 제공
순천시, 2025년 순천형 마을기업 공모 접수
새하얀 자태 뽐내는 ‘순백’의 순천만국가정원과 봄의 전령 복수초

◇ 순천시, 875억원 규모 문화콘텐츠 전략펀드 조성한다

문화콘텐츠 전략펀드 운용사 12일까지 모집


문화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해 순천에서 세계적 기업 키워낼 것


순천시, 875억원 규모 문화콘텐츠 전략펀드 조성한다

▲순천시가 지역 내 콘텐츠 기업의 제작 지원을 통한 글로벌 문화산업 메카를 만들기 위해 875억원 규모의 문화콘텐츠 전략펀드를 조성한다 제공=순천시

순천=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순천시가 지역 내 콘텐츠 기업의 제작 지원을 통한 글로벌 문화산업 메카를 만들기 위해 875억원 규모의 문화콘텐츠 전략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지난 3일 '2025년 모태펀드 1차 정시 출자' 공고를 통해 6000억원 규모의 K-콘텐츠 펀드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시는 애니, 웹툰 등 콘텐츠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IP와 신기술 두 분야에 문화콘텐츠 전략 펀드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펀드 규모는 875억원으로 정부 525억원, 시 50억원, 민간투자 300억원이다.


시는 총 4년간 50억원(IP 30, 신기술20)을 출자하고 시 출자금의 200%인 100억원 이상을 관내 소재(이전 예정 포함) 콘텐츠 기업과 프로젝트에 투자할 예정이다.


투자, 회수 기간은 각각 4년으로 2032년까지 총 8년간 운용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오는 12일까지 문화콘텐츠 전략펀드 운용사를 모집하며, 펀드를 내실있게 운용한 경험과 전략이 있고 특히 순천시 콘텐츠 산업에 투자 의지가 강한 운용사를 중점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 순천시, 저소득 가정 임산부‧아동 위한 농식품바우처 제공

2월 17일부터 신청‧접수 시작... 취약계층 영양 개선 및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 기대


순천시, 저소득 가정 임산부‧아동 위한 농식품바우처 제공

▲순천시는 취약계층의 영양 개선과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2025년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제공=순천시

순천=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순천시는 취약계층의 영양 개선과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2025년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중 임산부, 영유아, 18세 이하 아동이 포함된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4인 기준 가구당 월 10만 원의 바우처를 최대 10개월간 지원한다.


바우처 카드는 순천로컬푸드, 농협 하나로마트, GS 더프레시, GS25, CU, 농협몰, 인더마켓, 온누리몰 등 지정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지원품목인 국산 채소, 과일, 육류, 신선알류, 흰우유, 잡곡, 두부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2월 17일부터 신청 접수를 하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농식품바우처 누리집(www.foodvoucher.go.kr) 온라인 신청, 대표번호(1551-0857) ARS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경로로 신청할 수 있다.



◇ 순천시, 2025년 순천형 마을기업 공모 접수

초기 단계의 마을기업 육성 위해 1개소당 1천 2백만 원 내외 지원


순천시, 2025년 순천형 마을기업 공모 접수

▲순천시 2025년 순천형 마을기업 공모 홍보팜플릿 제공=순천시

순천=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순천시는 2025년 순천형 마을기업 공모를 오는 2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천형 마을기업 공모는 순천시 내 마을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처음으로 마을기업을 설립하는 법인 또는 단체의 제품개발, 컨설팅, 홍보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순천형 마을기업의 지원규모는 3개소 내외로, 기업당 1천 2백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신청 자격은 마을기업 지정요건(공동체성, 공공성, 기업성, 지역성)을 모두 충족하고, 대표자 포함 회원 5인 이상이 '순천형 마을기업 입문교육'또는 전남에서 주관하는 마을기업 교육을 이수한 단체 또는 법인이다.


자격을 갖추고자 하는 단체 또는 법인은 오는 17일 예정된 순천형 마을기업 입문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교육은 14일까지 접수한다.


교육 및 공모 신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의 '2025년 순천형 마을기업 입문교육 신청 공고', '2025년 순천형 마을기업 모집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 하얀 자태 뽐내는 '순백'의 순천만국가정원과 봄의 전령 복수초

하얀 자태 뽐내는 '순백'의 순천만국가정원


하얀 자태 뽐내는 '순백'의 순천만국가정원

▲7일 내린 눈으로 순천만국가정원이 순백의 설경을 자랑하고 있다 제공=순천시

순천=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7일 내린 눈으로 순천만국가정원이 순백의 설경을 자랑하고 있다. 눈부시게 빛나는 겨울 정원은 자연이 선사하는 특별한 선물로, 이 계절에만 만날 수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설경 속에서 고요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정원의 모습은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겨울 추억을 선물한다.


순천만국가정원에 피어난 봄의 전령 복수초


◇ 하얀 자태 뽐내는 '순백'의 순천만국가정원과 봄의 전령 복수초

▲순천만국가정원에 피어난 봄의 전령 복수초 제공=순천시

겨울의 끝자락, 순천만국가정원에 봄의 시작을 알리는 복수초가 노란 꽃망울을 틔웠다. 7일, 하얀 눈 속에서도 생명의 힘을 품은 복수초가 빛나며, 계절의 경계를 넘나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했다.


한편, 순천만국가정원은 지난해 정원에 문화 콘텐츠를 접목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425만 명의 관람객을 맞이했다. 올해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계절별 아름다움을 더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