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평창군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15 05:18

◇ 평창군, 불법 카메라 없는 안심화장실 조성…안심화장실 감시단 활동 개시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안심화장실 감시단 발대식을 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디지털 성범죄가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평창군 안심화장실 감시단'을 구성해 다중이용시설과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을 상시 점검하고 지역 안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감시단은 평창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6명으로 구성됐다. 올 12월까지 공중‧개방화장실을 대상으로 매달 2회 불법 카메라를 점검한다. 이밖에도 감시단은 인식 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해 각종 폭력 예방 활동에도 앞장선다.


이정은 군 가족복지과장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중·개방화장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풀린 날씨에 많은 관광객들이 평창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불법 촬영 감시 범위를 확대해 안전한 평창군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미스코리아 녹원회, 평창군에 전동차 10개 기탁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사단법인 미스코리아 녹원회는 14일 평창군청에 방문해 전동차 10대를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평창군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장애인, 교통 취약계층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해 전달할 예정이다.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미스코리아 녹원회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하다. 기탁한 전동차는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미스코리아 녹원회는 1987년부터 미스코리아 본선 수상자를 대상으로 결성된 단체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 환경보호, 장학사업 등 다양한 복지 활동과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평창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 국제대회 유치 업무협약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은 오는 16일 오후 5시 알펜시아리조트 루지홀에서 평창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 국제대회 유치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는 평창군을 비롯해 국제루지연맹(FIL), 강원특별자치도, 대한루지경기연맹(KLF), (재)2018평창기념재단가 참여한다.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인 슬라이딩 센터를 활용한 국제대회 지속 유치 및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올림픽 슬라이딩 센터를 활용한 올림픽 유산시설의 지속 가능한 사후 활용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