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규빈

kevinpark@ekn.kr

박규빈기자 기사모음




한화 김동관, UAE서 EDGE 그룹과 방산·우주·해양 전략적 협력 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18 09:01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오른쪽)이 지난 17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열린 방위 산업 전시회 IDEX 2025에서 파이살 알 반나이 EDGE 그룹 CEO와 업무 미팅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오른쪽)이 지난 17일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열린 방위 산업 전시회 IDEX 2025에서 파이살 알 반나이 EDGE 그룹 CEO와 업무 미팅을 진행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한화그룹 제공

김동관 한화그룹 부회장이 중동 최대 방산 전시회 'IDEX 2025'에서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대표 방산 기업 EDGE 그룹의 파이살 알 반나이 최고 경영자(CEO)와 방산·우주·해양 분야에 관한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17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IDEX 참관 중 EDGE 그룹 관계자들과 만나 방위 산업 협력을 비롯, 항공 엔진 제조·무인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의사를 타진했다. 특히 EDGE가 2023년 에스토니아의 밀렘을 인수하며 무인 무기체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한화와의 협력 확대 가능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그룹은 국가 주요 시설의 방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EDGE와 손잡고 무인 방공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를 통해 중동·글로벌 시장에서 공동 사업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우주항공·위성 산업에서도 EDGE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조선·해양 분야에서는 한화오션과 EDGE 조선소 간 협업 가능성을 강조했다.


EDGE 그룹 관계자는 “이번 만남은 양사가 국방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비전을 공유하는 중요한 기회"라며 “양국 방위력 증진이라는 공동 목표 아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그룹과 EDGE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의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방산·유관 산업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