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문남석

ans7200@ekn.kr

문남석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 담양군, 장성군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27 23:15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3월 12일부터 3월 14일까지 3일간 방문 접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담양군은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신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제공=담양군

담양=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담양군은 건전한 기부 문화 조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신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담양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을 생산·제조 또는 공급할 수 있는 업체다.


모집 분야는 농·축·임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 관광·문화·서비스 상품 등 담양군 지역자원을 활용한 것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필요 서류를 지참해 3월 12일부터 3월 14일까지 담양군청 참여소통실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담양군은 서류 접수 후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답례품은 고향사랑e음(고향사랑기부제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기부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생산한 농특산물 무료로 촬영하세요"

농업인 경영비 절감 위한 '농산물 촬영 스튜디오' 운영


“내가 생산한 농특산물 무료로 촬영하세요

▲담양군은 고품질 담양농산물 이미지 제공과 농업인 경영비 절감을 위해 담빛농업관 2층에 농산물 촬영 스튜디오(50㎡)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제공=담양군

담양=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담양군은 고품질 담양농산물 이미지 제공과 농업인 경영비 절감을 위해 담빛농업관 2층에 농산물 촬영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군은 지난해부터 농산물 촬영 스튜디오 운영을 시작해 죽순, 떡갈비, 백향과 등 담양의 농특산물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농산물 촬영 스튜디오는 카메라, 포토 부스, 조명 등 사진 촬영 장비를 갖추어 고품질의 홍보사진을 촬영할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 대상은 담양군 농업인 또는 담양에서 생산된 농특산물·가공품을 홍보하려는 자로, 예약된 날짜에 신분증과 촬영할 농산품을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


스튜디오 이용을 원하는 군민은 누구든지 담양군농업기술센터로 전화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 해소 및 전문 인력 육성 목표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담양군은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제공=담양군

담양=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담양군은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참여자는 드론 3종 및 1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비가 사후 지원된다.


전남도립대는 드론 3종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교육을 추진하며, 30만 원의 교육비를 받고, 수료 후 교육비를 환급하는 방식으로 지원한다.


1종 자격증 희망자는 별도의 전문 기관에서 교육을 자부담으로 받고, 자격증 취득 시 70만 원의 지원금을 농업기술센터에서 계좌로 입금받는 방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교육신청서와 담양군 농업인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3월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인력 육성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영농부산물, 태우지 말고 파쇄하세요"

영농 부산물 파쇄지원단 운영…미세먼지 감소와 산불 예방, 자원순환 실천


“영농부산물, 태우지 말고 파쇄하세요

▲담양군은 미세먼지 발생 억제와 산불 예방을 위한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제공=담양군

담양=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담양군은 미세먼지 발생 억제와 산불 예방을 위한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영농 부산물을 영농 현장에서 파쇄해 농경지에 환원함으로써 영농부산물로 인한 미세먼지, 산불 발생 등을 예방하고, 토양 비옥도 향상 등 자원순환 영농을 도모하고자 영농 부산물 안전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영농부산물의 파쇄를 희망하는 농가는 읍·면사무소 산업팀으로 신청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농가와 협의해 파쇄 작업을 수행한다.


사업은 산불 예방 집중 기간인 2~5월과 11~12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장성군 전남체전 'D-50'…5만 군민과 함께 성공 개최 다짐

27일 양대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성공체전 다짐대회' 가져


장성군 전남체전 'D-50'…5만 군민과 함께 성공 개최 다짐

▲장성군은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남체전·전남장애인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성공체전 다짐대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제공=장성군

장성=에너지경제신문 문남석 기자 장성군은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남체전·전남장애인체전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성공체전 다짐대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장성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뮤지컬동호회 '하랑'의 식전공연에 이어 시작된 본식은 △양대체전 준비상황 보고 △자원봉사자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의 대미는 '성공대최 다짐 퍼포먼스'가 장식했다. 참석자들은 대공연장 뒤에서부터 무대 쪽으로 대형 공을 굴리며 성공 체전을 기원했다. 공이 무대까지 도달하자 현수막이 펼쳐지며 '2025 양대체전 성공 기원!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라는 메시지가 공개됐다. 참가자들은 메시지를 함께 외치며 체전 성공개최 의지를 되새겼다.


한편, 장성군은 제 64회 전남체전(4월 18~21일), 제33회 전남장애인체전(4월 30일~5월 2일) 개최에 맞춰 다채로운 관광 콘텐츠를 연중 선보이는 '장성 방문의 해'를 운영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