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기범

partner@ekn.kr

박기범기자 기사모음




투비소프트, 한성대학교와 함께한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10기 성황리에 마무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28 13:38

산학협력 통한 맞춤형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 성공적 완료


투비소프트,넥사크로 전문가 양성10기

▲투비소프트,넥사크로 전문가 양성10기. 사진/투비소프트

AI 기반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대표이사 김모란희)가 운영하는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10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에 따라 최종 프로젝트 발표회와 수료식이 진행됐다.


이번 10기 과정은 한성대학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히 기획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투비소프트의 고객사 및 협력사 신입사원과 경력 개발자를 위해 운영되던 양성과정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지난해 9월 투비소프트와 한성대학교가 체결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은 기획, 디자인, 개발까지 프로젝트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설계됐다. 교육은 ▲기본기술 학습 ▲응용기술 습득 ▲실무능력 함양 ▲문제해결 능력 강화 ▲실전 프로젝트 등 5단계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넥사크로 개발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과정에는 총 12명의 한성대학교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336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모두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수료식에서는 투비소프트 이다운 사장이 한성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장 김남윤 교수와 SW·AI 교육본부 센터장 유상미 교수 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양 기관 간의 협력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더불어 한성대학교 대학발전기금 500만원을 기부하며 지속적인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서 교육을 마친 학생들이 각자 개발한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학생들은 영화관 예매 시스템, 온라인 판매 사이트, 반려식물 관리 시스템, 미용실 예약시스템, 매장관리 시스템, 맛집 정보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교육 과정을 완수한 점을 높이 평가한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IT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11기 참가자를 오는 3월 26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4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관심 있는 지원자는 투비소프트 기술지원사이트 (https://support.tobesoft.co.kr) 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