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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솔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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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소녀시대 윤아와 ‘전성기’ 재현하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04 17:47

2020년 이니스프리 이후 5년만에 설화수로 재회
2015~2016년 이니스프리 매출 기여 ‘좋은 인연’
글로벌 인지도에 고급 홀리스틱뷰티 효과 기대감

임윤아

▲아모레퍼시픽이 설화수의 글로벌 앰배서다 임윤아와 함께 과거 이니스프리의 영광을 재현한다.사진=아모레퍼시픽

국내 대표 뷰티기업 아모레퍼시픽이 배우 임윤아와 10년 전 영광 재현에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 설화수의 글로벌 앰배서더(홍보대사)로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겸 배우 임윤아를 지난달 28일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과 임윤아의 만남은 2020년 계열사 이니스프리 모델 계약 종료 이후 5년 만에 다시 성사됐다.


이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임윤아와 함께 이니스프리에 이어 설화수의 전성기를 목표로 한다.


이니스프리는 2009년 임윤아와 모델 계약 체결 이후 2014년 중국 전역에 퍼진 한류 열풍에 글로벌 홍보대사로 '승격'했다. '임윤아 효과'는 이듬해부터 곧바로 나타났다.


2015년 이니스프리 매출(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시)은 5921억 원, 영업이익은 1256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30%, 64% 증가했다. 2016년에는 지난해보다 매출이 30% 증가해 7679억 원, 영업이익이 56% 늘어 1965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2016년은 국내외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냈다.




이후 이니스프리는 코로나19 발발과 중국 법인의 채널 거래구조 변경 등으로 매출 하락의 부침을 겪긴 했지만, 지난 11년간 임윤아와 동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5년 만에 재회한 아모레퍼시픽과 임윤아는 이니스프리의 성공을 설화수로 이어간다.


설화수는 기능성 고가의 제품을 선보이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럭셔리 뷰티 브랜드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 2022년 리브랜딩을 시작으로 과거 중장년층에서 높았던 수요를 30대 세대로까지 넓히는 데 주력했다.


올해부터는 임윤아를 통해 브랜드 가치로 내세우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더욱 깊어지고 진화하는 아름다움의 의미를 담은 '홀리스틱 뷰티'(Holistic Beauty)를 구현한다. 30대 중반을 맞은 임윤아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이미지와 글로벌 인지도가 긍정적 결과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설화수는 '자음생' 라인의 리뉴얼 출시를 계기로 매출이 상승하고 중화권에서 다시 반등할 수 있는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미주 지역에서 높아지는 'K-뷰티' 관심에 설화수까지 덩달아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 앰배서더로서 임윤아의 활동은 2년 만에 열리는 설화수 윤조에센스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본격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3~4월 두 달 동안 진행되는 행사에는 세계 주요 고객을 초청해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이벤트와 팝업스토어 운영이 포함돼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임윤아는 폭넓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어 설화수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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