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BAT로스만스, 청년여성에 자립용품 전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07 18:08

8일 세계 여성의 날 기념…‘건강한 자립’ 지원

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 직원들이 6일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앞두고 청년여성들 자립을 위한 키트박스 전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자립을 준비하는 젊은 여성세대들을 위한 위생 및 생활용품 키트 박스 100개를 전달했다.


7일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이번 지원은 보호시설을 떠나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여성세대들의 건강한 자립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키트 박스는 생리대, 여성청결제 등 필수 위생용품부터 온열패치, 핸드로션, 립밤, 바디케어 제품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됐다.


BAT로스만스 송영재 대표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여성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이번 지원이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은 '#AccelerateAction'을 글로벌 슬로건으로 표방하며, 성평등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과 변화를 촉진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BAT로스만스는 현재 회사 관리직의 47%를 여성으로 기용하고, '위민 인 리더십(Women in Leadership)' 등 성장 프로그램과 유연근무제, 육아휴직 등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는 등 여성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