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엑스오비, 다문화 학생용 아이플라이텍 A.I. 스마트 통역기 공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18 13:24
4

인공지능(AI) 교육 전문기업 엑스오비는 최근 전국 교육청 산하의 다문화 학생이 많은 학교를 대상으로 아이플라이텍(iFLYTEK)의 A.I. 스마트 통역기를 공급했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AI 음성인식 전문 기업인 아이플라이텍은 국내 공급업체 엑스오비를 통하여 그동안 지속적으로 국내에서 A.I. 통역기, 스캔톡, 스캔톡 라이트 등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스캔톡 라이트에 옥편 사전을 추가하는 등 문해력 논란의 한국어 향상을 위해 업데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엑스오비는 올해 상반기 태블릿 형태의 양방향 통번역이 가능한 AINOTE Air2를 출시 예정이다. 7개 언어의 실시간 양방향 번역이 가능하며, 14개 언어의 음성을 텍스트로 전사해 주고, 83개 언어의 필기를 텍스트화 시킬 수 있다. 또한 Chat GPT 기능을 이용하여 전사된 회의록을 요약 문서로 작성해 줌으로써 기존 교육청에서 속기 업무로 발생했던 비용을 줄여주고, 업무 속도를 짧고, 단순하게 변화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엑스오비 손석우 대표는 “아이플라이텍의 A.I. 통역기는 다문화 학생과 선생님, 학우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증진시켜 학교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할 것" 이라며, 책임 있는 서비스로 공공기관과 일반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제품 안내와 지속적인 성능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