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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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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면이 주가를 끓인다”…증권가, 삼양식품 목표가 줄줄이 상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19 07:30

삼양식품 '불닭', 메가 브랜드로 진화

환율이 올려주는 평균단가, 실적 견인

사진=하나증권

▲사진=하나증권

증권사들이 최근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상향하고 있다. 미국, 유럽 등 고마진 국가 수출 확대로 실적 성장을 이룰 것이란 기대에 의해서다.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하나증권은 최근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종전 90만원에서 110만원으로 22% 올려 잡았다. 이는 실적 조정에 의한 것이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올해 1·4분기 삼양식품의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819억원, 996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수출액은 전년 대비 38.4%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가운데 올해 삼양식품의 라면 수출 추정치는 1조8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기존 수치인 1조6000억원 대비 약 2000억원 가량 상향 조정됐다.


심 연구원은 “예상대비 우호적인 환율 흐름과 국내 유통 재고를 최소화 화면서 믹스 평균판매단가(ASP)가 상승하고 있다"며 “여전히 견조한 불닭 구글 트렌드, 중국 및 미국 내 유통 채널 확장 감안 시 밀양 2공장 가동 이후 유의미한 수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은 지난 11일 삼양식품에 대해 불닭이 메가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가 110만원으로 커버지리지를 개시했다.


손현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이 대표 브랜드 불닭의 성공적인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동사는 단순한 라면 브랜드를 넘어 소스, 스낵, 간편식 등으로 제품군을 넓히며 메가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손 연구원은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삼양식품의 점유율 확대 속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미국 시장에서 지난 4분기부터 월마트의 메인 식품 섹션에 불닭볶음면이 입점하며 아시아계를 넘어 일반 소비층으로의 본격적 확장이 시작됐다"고 덧붙였다.


한국투자증권도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종전 대비 19.6% 올린 110만원을 제시했다. 가파른 수출 성장 및 신공장 가동을 통한 생산능력 확보로 실적 성장을 이룰 것이란 분석이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양식품은 지난 2024년 4·4분기 실적에서 다시 한번 해외 매출액 비중 증가를 통한 실적 성장 가능성을 증명했다"며 “올해 밀양 2공장 가동을 통한 납품 수량 증가로 더욱 가파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또 “지난 4·4분기 100억원대의 일회성 광고비 지출이 있었던 것을 감안한다면 삼양식품은 향후 분기당 영업이익 1000억원 이상을 달성할 수 있는 이익체력을 확보했다"며 “삼양식품은 음식료 업종 내에서 실적 성장에 대한 가시성이 가장 높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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