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조선호텔앤리조트, 어르신 치매 예방 돕는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4.07 18:15

서울·부산·제주 등 지역별 센터에 교구 키트 전달

지난 3일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열린 치매 예방 키트 전달식에서 김표준 조선호텔앤리조트 CSR팀 팀장(오른쪽)과 윤신원 부센터장이 참석해 기념

▲지난 3일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열린 치매 예방 키트 전달식에서 김표준 조선호텔앤리조트 CSR팀 팀장(오른쪽)과 윤신원 부센터장이 참석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된 '치매 예방 기억 상자 기부 전달식'을 통해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교구 151개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참여자가 손으로 직접 만든 물품을 전달하는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봉사 프로그램인 '핸즈온(Hand On)'의 하나다.


7일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치매 예방 기억 상자 키트는 어르신 맞춤형 손놀이 교구다. 시각과 촉각, 청각을 자극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뇌를 자극해 치매 예방과 지연을 돕도록 개발됐다. 운동화 끈 묶기 연습·글씨 쓰기 연습·색칠하기 활동이 가능한 '색칠공부책'과 게임을 통해 간단한 숫자 계산이 가능한 주사위 놀이 등으로 구성됐다.


추후 서울 중구 치매안심센터를 비롯해 부산 해운대구 치매안심센터, 반송보건지소와 제주 서귀포시 치매안심센터에 각각 전달된다. 이를 통해 지역별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