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도성훈 인천교육감, 인일여고 학교숲 개장식 참석...“생태감수성 키우는 쉼터 기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08 10:30
인천시교육청

▲인일여고 학교숲 개장식에 참석한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제공=인턴시교육청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7일 인일여자고등학교 학교숲 '라온올림숲' 개장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인일여고 시청각실 및 학교숲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도 교육감을 비롯해 방윤순 총동창회장, 학부모회 및 학교운영위원회 임원, 교직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짐바브웨에서 열린 제15차 람사르총회에 참석해 인천의 습지교육 사례를 발표한 경험을 소개하며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것은 미래 세대가 살아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전제"라고 강조했다.


도 교육감은 이어 “인천교육청은 2021년부터 65개 학교에 학교숲을 조성해 왔으며, 앞으로는 학교숲을 넘어 '숲속 학교'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도 교육감은 그러면서 “읽고 걷고 쓰는 '읽걷쓰' 교육으로 학생들이 능동성과 인간다움을 갖추고 숲에서 걷고 사유하며 배움을 확장할 수 있다"며 “라온올림숲이 즐거운 울림을 주는 사유와 성찰의 숲, 그리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배움의 터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도 교육감은 “아름다운 학교숲 조성을 위해 헌신한 교장선생님과 교직원, 학부모, 동문, 학생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이 공간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개식, 축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식, 기념사진 촬영, 학교숲 산책, 타임캡슐 매립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학교숲의 의미를 나눴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생태환경교육을 강화하고, 모든 학생이 자연과 더불어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교육청, 여름방학 집중 진로·진학 컨설팅으로 '북적'

인천시교육청

▲1:1 맞춤형 진로·진학 집중 컨설팅 모습 제공=인천시교육청

한편 시교육청은 남부, 북부, 서부, 강화 결대로진로센터에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8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472명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로·진학 집중 컨설팅을 236회 운영했다.


이번 컨설팅은 학기 중 방과후에만 운영되던 상담 시간을 방학 기간 주간으로 확대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내년도 대입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진로 및 학업 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1·2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맞춤형 상담이 이뤄졌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전문가가 자녀의 학습 이력과 내신, 모의고사 성적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컨설팅 덕분에 자녀의 진로 탐색과 진학 설계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결대로진로센터는 진로·진학 컨설팅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가 편하게 센터를 방문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다각도의 운영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