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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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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경 영상] 경기관광공사, 랩하고 노래하는 AI 다람쥐 ‘달G’ 쇼츠 인기몰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14 10:10

AI가 만든 캐릭터와 노래로 도내 관광지, 축제 등 소개
음악·영상 등 AI 접목한 홍보 확대...경기 매력 확산 기여

경기관광공사

▲AI 다람쥐 '달G' 제공=경기관광공사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경기관광공사가 최근 대세로 자리잡은 AI로 만든 캐릭터 '달G'를 활용한 유튜브 쇼츠 시리즈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과 함께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14일 공사에 따르면 '달G'는 AI가 생성한 다람쥐 캐릭터로 평소에는 조용하고 수줍음이 많지만 경기도 이야기가 나오면 앞장서서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반전 매력을 지녔다.


공개된 '달G' 쇼츠 시리즈는 랩 버전과 버스킹 버전 2편이다. 버스킹 버전 영상에서는 '달G'가 감미로운 목소리로 오는 15일과 16일, 시흥 거북섬에서 열리는 여름 축제를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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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대의 드론과 함께하는 드론쇼, LED 트론댄스 등 여름밤의 낭만적인 즐길거리를 재치있게 전달했다.


이번 시리즈는 총 8편으로 기획됐으며 2주 간격으로 새로운 영상이 경기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 '경기관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공사는 '달G' 시리즈 외에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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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관광플랫폼'의 챗봇AI가 추천하는 여행코스를 담은 '경기GO'시리즈(경기관광 유튜브)가 대표적이다.


시즌1은 상반기에 공개됐으며 시즌2는 연말에 5편이 추가 공개될 예정이며 홍보마케팅팀 직원이 직접 AI를 활용해 홍보영상과 음원을 제작해 SNS 채널에 선보이는 등 AI 기술을 관광 홍보에 적극적으로 접목하고 있다.


경기관광공사 홍보마케팅팀 관계자는 “최신 기술 트렌드에 맞춰 AI 캐릭터와 콘텐츠를 통해 경기도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고자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AI를 비롯한 혁신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경기도 여행의 즐거움을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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