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구본욱 KB손보 사장-이찬진 금감원장, 전통시장 살리기·소외계층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0.01 14:37

식료품·온누리상품권 구입
사회복지시설 15곳에 전달

KB손보

▲1일 서울 양천구 목사랑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나눔 활동'에 참여한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왼쪽 4번째)·구본욱 KB손보 사장(왼쪽 7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이 금융당국과 손잡고 전통시장 활성화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추석맞이 전통시장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KB손보는 구본욱 사장이 이찬진 금융감독원장과 서울 양천구 목사랑시장에서 쌀·과일 등과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했다고 1일 밝혔다. 식료품과 상품권은 사회복지시설 15곳에 전달돼 취약계층의 명절나기에 활용될 예정이다.


구입 비용은 KB손보와 금감원 뿐 아니라 하나은행·미래에셋증권·신한카드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사들이 같이 마련했다.


KB손보는 2015년부터 보험업계를 대표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나눔 활동에 참여해 왔다. 온누리상품권과 전통시장 물품 구입으로 소상공인 매출을 돕고,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온기를 전달하는 등 함께 웃는 '상생'의 명절 분위기를 만들기 위함이다.


KB손보는 최근 '안전한 점포 만들기 캠페인'도 진행했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전통시장과 인근 소상공인들의 점포를 대상으로 전기배선·가스배관·소방시설 등을 점검, 화재와 각종 사고를 예방하고 위험 요소가 발견된 곳은 시설 개선 지원 및 사후관리도 책임지는 행보다.




구본욱 사장은 “금감원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나눔 활동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소외된 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