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3회 지구하다 페스티벌'에 참여한 시민들이 자전거로 친환경 에너지를 만드는 자가발전 체험을 하고 있다.
◇ 교보생명, 광화문서 '지구살리기' 환경교육 캠페인 펼쳐
교보생명이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함께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28일 교보생명에 따르면 지난 27일 열린 '제3회 지구하다 페스티벌'은 한국환경보전원·국립생태원을 비롯해 30여개 공공기관과 친환경기업 및 환경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 뮤지컬 '두근두근 새로나 챌린지' △김성환 환경부 장관과 정수종 서울대 교수의 대담 △탄소중립생활 실천을 퀴즈로 풀어보는 '환경 골든벨' 등으로 구성됐고,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존도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학교를 찾아가 체험형 환경 수업을 제공하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을 비롯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중으로, 올 6월에도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조대규 교보생명 대표는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기후에너지 환경 위기는 정부와 기업, 그리고 시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만 한다"며 “미래세대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환경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손해보험, 모바일 전용 펫보험 신규 가입 이벤트
NH농협손해보험이 연말까지 모바일 전용 펫보험 'NH다이렉트펫앤미든든보험'의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웹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가입한 고객은 월 초회보험료의 100%에 해당하는 NH포인트를 지급 받는다.
▲NH농협손해보험이 NH다이렉트펫앤미든든보험 가입 고객에게 NH포인트를 지급한다.
네이버페이의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는 월 초회보험료의 만원 미만 절사 금액이 네이버포인트로 제공된다. 포인트 지급 한도는 최대 3만원으로, 가입 월의 익익월 말일까지 계약을 유지해야 한다.
NH다이렉트펫앤미든든보험은 반려동물의 실제 치료 수요를 반영해 상해·질병 치료, 구강질환, 이물 제거, MRI·CT 검사 등 청구 빈도가 높은 담보 위주로 보장 항목을 구성했다. 특히 상해·질병 치료의 경우 비수술은 30만원, 수술은 250만원까지 보장하며 연간 보장 한도는 2000만원이다.
가입 대상은 만 3개월~10세 반려견·반려묘, 보험 기간은 최대 20년이다. 계약자가 만기 전 재가입할 경우 1년 단위로 계약이 연장돼 만 2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동물등록증 제출시 2% 할인 등 보험료 부담을 덜기 위한 제도도 마련됐다.
◇ NH농협생명, AI·디지털 기술로 혁신 박차
NH농협생명이 인공지능(AI)·디지털 기술을 앞세운 혁신 전략을 견지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및 내부 업무 효율화를 토대로 지속가능한 보험사로 성장하기 위함이다.
올해 말 선보일 예정인 농축협 맞춤형 AI 가입설계 서비스는 창구 영업에 특화된 자동 설계 기능이 탑재된다.
내년에는 AI 광학문자인식(OCR) 기반 문서 자동화 시스템이 가동된다. 비정형 문서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데이터를 추출해 보험심사와 내부 행정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농협생명은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사내 경진대회를 개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현업의 AI 활용도 향상을 위한 시도도 병행하고 있다.
고객·상품·영업을 아우르는 전 영역에서 예측모형을 개발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강화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등 신성장 동력도 확보하고 있다.
박병희 농협생명 대표는 “AI 기반 혁신은 고객 신뢰 확보와 미래 성장의 핵심 동력"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흔들림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프라임에셋, '픽앤플랜' 장기보험 맞춤 비교 기능 강화
프라임에셋이 보험 비교 플랫폼 '픽앤플랜'의 장기보험 맞춤 비교 기능을 강화했다. 픽앤플랜은 고객이 입력한 나이·성별·직업 급수 등의 조건을 기반으로 알고리즘이 보험 상품을 맞춤형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개편은 종신·정기·건강보험을 비롯한 장기 상품의 비교 및 검색 편의성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뒀다.
고객은 납입기간, 보장금액, 특약 구성 등 주요 항목을 직접 설정해 다양한 상품을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특히 판매자 추천 중심이 아닌 알고리즘 기반의 자동 제안 방식을 통해 자신의 조건에 적합한 장기보험을 보다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다.
프라임에셋은 지난해 5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한 보험판매 법인대리점(GA)으로, 네이버페이 5000포인트 지급 등 회원 가입 없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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