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가을학기 학과·동아리 활동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08 14:48

공모전 시상·영어토론 프로그램·해외 봉사활동 재개 등 학생 교류 및 글로벌 역량 강화

공모전 시상·영어토론 프로그램·해외 봉사활동 재개 등 학생 교류 및 글로벌 역량 강화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국제학과는 2025학년도 가을학기를 맞아 중간고사 이후 진행된 온라인 학과모임과 영어 스터디 동아리 CCTOE(Come Close to English)의 3·4분기 오프라인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우 간 교류 활성화와 공동체 의식 강화, 글로벌 역량 함양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학과모임은 '2025 국제학과 공모전' 시상식으로 시작됐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나만의 개성과 강점을 한 문장으로 표현하기'였으며, 학생들은 영어 또는 중국어로 자신을 창의적으로 표현해 참여했다. 수상작 발표는 참가 학생들에게 긍정적 자극을 주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어 약 3년간 중단됐던 국제학과 해외 봉사활동 프로그램 재개 소식이 전해졌다. 2026년 1월 7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필리핀 세부 문화탐방 및 봉사활동은 글로벌 문화 체험과 나눔 활동을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팬데믹 이후 중단된 국제적 활동을 다시 활성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학과모임 후반부에는 영어 기반 참여형 프로그램이 이어졌으며, 학생들은 팀을 이뤄 영어 의견 교환·설득 게임·토론 활동 등에 참여했다. 국제학과 교수진도 직접 참여해 발음 교정, 문법 피드백 등 실질적인 학습 도움을 제공했다.


국제학과 산하 영어 스터디 동아리 CCTOE는 서울 종각 일대에서 3·4분기 오프라인 정기모임을 열어 심도 있는 영어 학습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모임에서는 △온라인 학습 vs 오프라인 학습 △어학연수 준비 과정 △학습 앱 활용 사례 등 실용적인 주제를 바탕으로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히 다수의 학점을 이수한 선배 학우들의 경험 공유는 후배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와 실질적 조언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CCTOE는 정기 스터디와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영어 실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는 영어·중국어 전공을 기반으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과 측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문적 성취와 실무능력, 교류 활동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2026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다양한 장학제도 운영


국제학과의 2026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세종사이버대는 유연성과 전문성을 갖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재학생 2만894명 중 86%가 장학금 수혜를 받았으며,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지급액은 200만원으로, 국내 주요 사이버대(재학생 5000명 이상) 가운데 최고 수준의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2026학년도 입학 장학은 직장인 장학, 전업주부 장학, 만학도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IT인재 장학, 배움터 장학(어린이집·유치원·초·중·고 재직자) 등 특성에 맞춘 다양한 제도를 통해 1년 연속학기 등록금 30% 지급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학 관련 정보는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