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경희사이버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위탁교육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08 14:48

울산 지역 교직원 대상 직무역량·평생학습 지원 강화… 학부·대학원 장학 혜택 제공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는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가 지난 12월 4일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며 울산 지역 교직원의 자기계발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새로운 교육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과 교직원은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경희사이버대 입학 시 다양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부 과정은 전형료가 면제되며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적용된다. 대학원 역시 수업료 20% 감면을 제공받는다. 특히 울산교육청 산하 공무원·교육공무직뿐 아니라 지역 사립학교 교직원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돼 울산 교육계 전반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울산광역시교육청 천창수 교육감은 “사이버대와 협력을 통해 울산 교육공동체가 유연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교직원의 평생학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희사이버대 글로벌·대외협력처 안성식 처장은 “울산광역시교육청과 뜻깊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울산지역 교직원들이 경희사이버대의 수준 높은 온라인 학습환경 속에서 역량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9개 학부·37개 학과 운영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스마트건축공학과, AI기계제어공학과를 비롯해 9개 학부·37개 학과(전공)에서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 IT·디자인, 한국어문화, 상담심리, 소방·안전·전자정보·건축·기계공학, 보건·한방·외국어, 경영·마케팅·세무·자산관리·호텔·관광·외식 등 폭넓은 전공 선택이 가능하며, 외국인을 위한 글로벌자율학부도 운영된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며, 지원자는 입학원서 및 전형자료 제출 절차를 거쳐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상담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