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도성훈 인천교육감 ‘AI주도시대, 읽고, 걷고, 쓰는 교육의 미래’ 특별 강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1.21 00:41
도성훈

▲도성훈 인천교육강이 20일 인천교육연수원에서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대상자를 상대로 'AI주도시대, 읽고, 걷고, 쓰는 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20일 인천교육연수원에서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대상자 87명에게 'AI주도시대, 읽고, 걷고, 쓰는 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변화하는 세상, 변화해야 하는 교육', '학교 현장 지원 강화', '읽걷쓰 아이(AI) 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도성훈
도성훈

▲도성훈 인천교육감. 제공=인천시교육청

도 교육감은 강연에서 “배움의 능동성과 AI 활용을 결합한 인천만의 차별화된 AI교육을 펼치겠다"며 “학교 현장에서도 '생각하는 교육, 질문하는 교육, 움직이는 교육'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 교육감은 그러면서 “연수받는 선생님 한분 한분이 우리 인천 교육의 리더로서 모든 학생의 성공시대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시교육청, 인하대학교와 읽걷쓰 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교육감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하고 있다. 제공=인천시교육청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 19일 인하대학교와 읽걷쓰 문화 확산 및 교육·연구 분야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읽걷쓰 교육에 대한 정보와 자원을 공유해 양 기관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 학술·교육 교류를 통하여 지역 기반 교육 문화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협약 내용은 '교육·연구 분야 교류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및 공동 운영', '기관별 운영 프로그램 연계 협력', '지역 문제 해결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시교육청과 인하대학교는 '읽걷쓰를 통한 일상 속 배움의 실현'이라는 교육 가치를 구체화했으며 시민 참여형 읽걷쓰 문화 확산을 위해 기관 간 프로그램 공유와 운영을 펼치게 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학교 교육과 지역 대학이 협력하여 인천의 교육 문화 수준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읽걷쓰 문화가 시민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올해 결대로진로센터 진로체험 운영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교육감이 지난 19일 결대로지로센터 진로체험 운영 강사 위촉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인천시교육청

이와함께 시교육청은 지난 19일 서부결대로진로센터에서 '2026년 결대로진로센터 진로체험 운영 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AI·인문사회·과학·문화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 101명을 진로체험 운영 강사로 위촉했으며 이들은 관내 5개 결대로진로센터에서 운영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1년간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과 병행해 진행된 역량 강화 시간에는 인공지능 시대 진로 교육의 중요성과 방향성을 공유하고 학생 안전과 교육의 중립성 등 진로체험 운영에 필수적인 소양 교육이 이루어졌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공지능부터 문화예술까지 각 분야의 수준 높은 전문가들이 진로 강사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진과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