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6회 KOSA 유통대상’ 시상식. |
KOSA 유통대상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KOSA)에서 한 해 동안 중소유통 발전을 위해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수상기업은 올해 9월까지 전국 46개 KOSA 지역조합 3만 900여개 조합원 점포와 물류센터에서 판매된 실적으로 선정했다.
백세주라는 제품명은 조선시대 실학서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백세주에서 착안한 이름이다. 백세주는 올해 초 제품을 개선해 12가지 한약재 비중과 재료 사용 시기를 조절하고 쓴맛을 줄였다. 기존 한자 로고도 한글 로고로 변경했다. 라벨엔 구기백세주 설화를 활용한 백세주 이야기를 일러스트로 넣었다.
이번 행사에서 전통주 부분에서 본상을 수상한 백세주는 지금까지 총 8회에 걸쳐 수상 이력을 쌓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처음으로 지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