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소상공인 ‘현미랑 누룽지’, 펀딩 플랫폼 ‘핀업펀딩’ 통해 크라우드펀딩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1.28 14:29

꾸미기1펀딩보도자료_현미랑누룽지.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부천오정종합시장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현미랑 누룽지(대표 한명옥)’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핀업펀딩을 통해 펀딩 판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미랑 누룽지’는 지난 2017년부터 부천시에 있는 전통시장에서 누룽지를 판매하고 있는 한명옥 장인의 누룽지 브랜드다.

한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핀업펀딩’이라는 새로운 활로가 생겨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로 쉽게 무기력해질 수 있는 요즘, 쉽지만 간편한 건강식으로 ‘현미랑 누룽지’가 잘 활용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해당 브랜드에서는 국내산 현미로 만든 누룽지뿐만 아니라 현미에 국내산 보리, 검은깨, 귀리 등의 각종 곡물을 섞은 누룽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펀딩에서는 다양한 곡물 누룽지를 한번에 만나보는 버라이어티팩, 스테디셀러인 현미 누룽지만 받아보는 현미 누룽지 팩, 현미 누룽지에 원하는 곡물 누룽지를 한팩 더 받아보는 2팩 구성 등이 준비돼 있다.

핀업펀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자영업자가 힘든 상황이지만 특히나 늘어난 온라인 주문만큼 전통시장에서 판매를 하는 소상공인 분들의 어려움이 커졌다”면서 “자사가소상공인 분들의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테니가치있는 행보에 함께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핀업펀딩은 소상공인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입점,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일층집 의정부 부대찌개’의 신메뉴 매운맛 부대찌개, ‘권브라더스’의 어린이용 마스크 등의 펀딩에 성공했다고 하며, ‘라이프스토리’의 숙취해소제취했냥, ‘쉐프초이스’의 장아찌 3종 세트 등 다양한 펀딩이 진행중에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