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양성모

paperkiller@ekn.kr

양성모기자 기사모음




미래에셋증권, 해외주식 투자 플랫폼 웰스테크 서비스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2 14:03

美 상장 주식·ETF로 나만의 투자전략 생성

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미국 상장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로 나만의 투자전략을 생성해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웰스테크(Wealth Tech) 서비스를 1일부터 MTS(M-STOCK)를 통해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윌스테크 서비스는 2022년 9월에 출시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에 이어 두 번째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산배분 투자 솔루션이다. 나만의 투자전략을 반영한 EMP(ETF Managed Portfolio) 혹은 전략지수를 생성해 간편하게 일괄매매 할 수 있다.


다양한 테마 ETF로 구성된 지수(웰스테크 지수)를 기본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분산투자를 추구하도록 가이드 하는 투자 플랫폼 역할에 주안점을 뒀다. 물론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개별종목으로 본인만의 지수 구성도 가능하다.


AI비중 추천 기능은 미래에셋증권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변동성 관리 기반 지수산출 및 성과 시뮬레이션 수행 엔진으로 가장 역점을 두고 개발한 솔루션이다. 관심 있는 ETF 혹은 주식을 20개 범위 내에서 선택하면 △변동성 낮추기 △리스크 분산 △분산투자 극대화 세 가지 방식으로 종목별 추천 투자비중을 제안해주고 각 방식에 맞춰 과거 투자 성과를 비교분석 해주는 기능이다.


이밖에 사용자가 지수를 만들고 공개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공개설정한 지수를 대상으로 데일리 탑100(Top 100) 지수를 선정해 지수랭킹 게시판을 통해 공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수랭킹과 연동해 사용자간 투자지수를 참조할 수 있는 팔로우(follow) 기능도 제공한다. 지수랭킹 게시판에 공개된 지수를 팔로우하여 본인의 지수 보관함에 저장, 변화를 관찰할 수 있으며 원지수가 업데이트되면 팔로워(follower)에게 알림을 보내주어 투자 의사결정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미래에셋증권 M-STOCK 이용 고객이라면 별도의 서비스 신청절차 없이 로그인 후 지수 만들기 및 AI비중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오픈 이벤트로 최대 20개까지 지수를 저장하고 모의투자 수익률 관찰이 가능하다. 추후에는 사용자당 지수 생성 개수에 제한을 둘 예정이며 연말까지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외에 별도 서비스 이용료는 부과하지 않을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