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5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배준호

abjh5123@ekn.kr

배준호기자 기사모음




방사청, 2024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8 17:23

국방기술을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기술·사업화 지원

방위사업청(청장 석종건)은 국방기술의 민간이전 활성화 기반을 활용한 창업지원으로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2024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5월 10일부터 6월 26일까지 공개모집 중이다.


참가신청은 개인 또는 팀(2인 이상)으로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하여 지원가능하며, 국방기술거래장터 홈페이지에 등록된 기술을 활용해 산업분야에 적용 가능한 제품 또는 기술·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식이다.


대회의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술·사업화 전문가의 코칭 지원이 이루어지며 서류심사, 사업모델 개발, 사업계획서 작성, 시제품 제작 및 고객 발굴 등 사업화 전(全)과정에서 지원한다. 또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팀에게는 시제품 제작 지원이 이루어지며 해당 시제품은 8월 1일부터 3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되는 '제8회 국방과학기술 대제전'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창업경진대회 최종 수상자 16개팀에게는 방위사업청장상을 수여하며, 기술이전 시 기본기술료를 면제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상위 5개 팀은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 본선 자격이 부여되며, 본선과 왕중왕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와 후속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는 최종 20개팀을 선발하며, 총 상금 13.9억원 및 대통령상 등 상장이 수여된다.


창업경진대회와 관련한 구체적인 일정, 응모자격 등의 내용은 방위사업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방기술을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기술·사업화 지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