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야간대, 주말대학을 찾는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주말학사과정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은 경영과 상담심리 전공 과정을 모집한다. 수업 외에 독학사 및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을 병합하면, 2년 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주말과정은 내신이나 수능시험을 보지 않고, 주말 토요일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직장인, 주부, 사업가들이 찾는 야간대학교, 주말대학교 대안으로 본교 주말과정에 지원하고 있다"며, “졸업하면 일반 학사학위 취득자와 동일한 자격을 부여받고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승진이나 이직 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과 동시에 중앙대 도서관 및 교내 편의시설, 복지시설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공 및 학점인정 자격증 특강 지원, 다양한 장학금 혜택, 중앙대 부설 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 학사학위 취득과정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입생 홈페이지 내 주말학사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