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글로벌사이버대 공병영 총장, 2024 통일문화행사 ‘통하나봄’ 참석… 천신무예 예술단 공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4 16:23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왼쪽 첫 번째), 김영호 통일부장관(왼쪽 세 번째),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왼쪽 네 번째)를 비롯한 내빈들의 행사 개막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왼쪽 첫 번째), 김영호 통일부장관(왼쪽 세 번째), 김석기 국민의힘 의원(왼쪽 네 번째)를 비롯한 내빈들의 행사 개막 퍼포먼스 (사진=글로벌사이버대)

통일부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통일문화행사 '통하나봄'을 개최했다. 21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통하나봄' 행사 개막식에는 김영호 통일부 장관과 김석기 국민의힘 국회의원,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개막 퍼포먼스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통하나봄은 '통일로 하나 된 미래를 본다'는 뜻으로, 이번 행사는 '분단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유와 통일을 본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K-starz 천신무예예술단의 2024 '통하나봄' 축하공연 (사진=글로벌사이버대)

▲K-starz 천신무예예술단의 2024 '통하나봄' 축하공연 (사진=글로벌사이버대)

이번 '통하나봄' 개막행사에서는 글로벌사이버대 방송연예학과 재학생도 활동 중인 k-starz 천신 무예 예술단이 '통하나봄' 행사의 취지인 '분단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유와 통일을 본다' 에 맞게 락 댄스 공연을 진행해 큰 주목을 받았다. '락' 댄스는 분단된 남북의 상처와 부정의 에너지를 모두 끊어버리고 온전히 하나 돼 자유를 즐겨보자는 뜻에서 마련한 것이다. 아울러 이날 개막행사에는 민간 통일운동 유공 정부포상과 북한이탈주민과의 토크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지난 3월 통일부와 협조해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북한 바로 알기 토크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