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기령

giryeong@ekn.kr

김기령기자 기사모음




대신증권, ESG 경영 성과 담은 2024 통합보고서 발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1 09:58

지속가능경영 관련 10가지 핵심 이슈 성과 담아
리스크 관리 및 현금 배당 등 주주환원정책 소개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4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대신증권 통합보고서 표지. 대신증권

대신증권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4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경영과 관련한 대신증권의 10가지 핵심 이슈에 대한 재무 및 비재무적 성과를 소개했다.


핵심 이슈는 △미래기반 구축 △리스크 관리체계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인재육성 및 역량강화 △윤리·컴플라이언스 준수 △임직원 복리후생 강화 및 기업문화 혁신 △주주친화적 지배구조 △디지털 금융 선도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환경 이슈를 고려한 투자의사 결정 등이다.


특히 리스크 관리 및 내부통제시스템 운영을 비중 있게 다뤘으며 26년 연속 현금 배당과 배당기준일 변경 등 주주환원정책도 소개돼 있다.


송종원 대신증권 경영기획부문장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바탕으로 신뢰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ESG경영 강화 및 리스크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회사의 성과와 경영 관련 정보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신증권은 지난해 그룹 차원의 ESG경영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할 그룹 ESG위원회를 출범했다. 대신증권 및 각 계열사의 대표이사로 구성된 위원회를 중심으로 전사 차원의 체계화된 ESG경영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