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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 올해가 저점...2050년 매출 40조원 목표 [현대차증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1 08:42
한국항공우주 CI

▲한국항공우주 CI

현대차증권은 11일 보고서를 통해 한국항공우주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만2000원을 유지했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한국항공우주의 올 2분기 매출액은 8933억원, 영업이익 507억원을 기록하면서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수준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지난 6월 CEO 주관 공장 투어에서 6세대 공중전투기, 수송기, 차세대 기동헬기, 위성개발·서비스 및 우주탐사솔루션, 소프트웨어 등을 통해 2050년 매출액 40조원의 글로벌 우주&항공기 제작업체로 도약하겠다는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국항공우주는 지난 7월 3일 페루 국영 항공정비회사 '세만'과 FA-50 부품 공동 생산을 위한 MOU를 체결함으로써 페루의 차세대 전투기 사업 수주에서 유리한 우위를 점유했다.


지난 6월 방위사업청에 따르면 한국항공우주의 KF-21에 한국산 AESA 레이다와 5세대 공대공 미사일 '미티어(Meteor)'와의 체계 통합을 인증했다. KF-21은 유로파이터, 라팔, 그리펜에 이어 미티어 실사격에 성공한 전세계 4번째 전투기가 된다. 이번 체계 통합 인증을 통해 향후 해외 수출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한 것이며, 한국항공우주의 실적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이달 10일 KF-21 양산이 본격 착수됐으며, 2026년말부터 2032년까지 공군에 총 120대를 납품할 예정이다.




LAH는 연내 국내 육군에 납품, 추후 170여대를 국내 육군에서 운용해 한국항공우주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LAH는 중동, 동남아, 아프리카, 남미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어 수출도 기대된다. 현재 해외에서 구입 및 조립하고 있는 LAH의 주기어박스도 2027년부터 한국항공우주가 자체 생산해 향후 수익성 개선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곽 연구원은 “2024년을 저점으로 2025년부터는 실적 성장세가 기대되며, 하반기 신규 수주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기에 그동안 낮아졌던 눈높이를 다시 높여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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