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강동지점과 미금역지점 직원들이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1일 분당경찰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해당 직원들은 지난달 지점을 방문한 고객이 현금으로 수천만원을 인출하려고 하자 수상함을 느끼고 경찰에 신고했다. 이 고객은 검찰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조직원으로부터 대포통장 범죄에 연루됐다는 말을 듣고 현금을 출금하기 위해 KB증권 지점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현금 사용 용도를 확인하려 하자 해당 고객은 “가족들에게 나눠주려고 한다"며 답변을 완강하게 부인했다. 이후 경찰이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에 대해 설명하면서 고객을 설득했고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았다. 이 과정에서 KB증권 직원들도 적극적으로 업무에 협조해 추가 피해를 방지했다.
김성현 KB증권 컴플라이언스 본부장은 “점점 대담해지는 보이스피싱에 고객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보이스피싱 및 임직원 사칭 등 불법 금융투자 행위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