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성우창

suc@ekn.kr

성우창기자 기사모음




세경하이테크, 고객사 폴더블 신작 판매 부진에도 투자의견 ‘매수’ [메리츠증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5 08:08
세경하이테크 CI

▲세경하이테크 CI

메리츠증권은 25일 보고서를 통해 세경하이테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적정주가 1만2500원을 제시했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2024년 예상 영업이익을 기존 추정치 대비 -24% 하향 조정한다"며 “올해 고객사 폴더블 신작의 경우 높아진 가격 부담으로 인해 전작 대비 부진한 사전 예약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신작 갤럭시폴드6 및 플립6는 사전예약 이후로도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 여러 불량 이슈로 인해 부정적인 소비자 반응이 지속되고 있다. 전통적인 폴더블 업체의 성수기는 3분기지만, 2분기 조기 생산이 진행된 만큼 올해는 상고하저의 실적 흐름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2023년 연말 대비 주가 상승에 따른 파생상품평가손실로 적자전환이 예상된다.


단 세경하이테크의 기술적 경쟁력은 재입증된 것으로 해석된다. 세경하이테크의 폴더블용 보호필름(CFW)는 주름 개선을 위해 고객사가 지정한 새로운 소재가 적용됐다. 신소재가 추가되면서 공법의 기술적 난이도가 매우 높아졌으나, 고객사 기대에 충족하는 제품 구현에 성공했다.


양 연구원은 “실제로 올해 폴더블 신작은 전작 대비 확실한 주름 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평가된다"며 “북미 스마트폰 세트사도 주름을 제거한 폴더블 제품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는 점에서 폴더블 시장 내 유의미한 기술적 변화를 주도하는 업체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배너